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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은행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1.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세미나/특강 신청, 시니어플러스센터 예약, 시니어여행 프로그램 신청, 동영상 특강 시청 등)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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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은행의 사업 및 행사/이벤트 안내(전자우편, 전화, SMS 포함), 은행 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수집 항목)

  •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정보검색, 게시글 보기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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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① 은행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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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은행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을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5조(개인정보 처리 위탁)

  • ① 은행은 원칙적으로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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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은행은 위탁계약 체결 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이 포함되도록 계약서 등 문서로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 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 3. 재위탁 제한
    • 4.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 5. 손해배상 등 책임

제6조(정보주체의 권리보장 및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열람 요구
    • 2.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요구
    • 3.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요구
  • ② 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제5항에 따라 아래의 경우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법 제36조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④ 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법 제37조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법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⑤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서면·우편·FAX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은행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⑥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 은행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⑦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 위임인 또는 대리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요구서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 위임장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은행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또는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해당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1. 파기절차
    •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그리고 회사는 파기 후 파기확인서를 은행에 제출합니다.
  • 2. 파기방법
    • 가. 전자적 개인정보파일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
    • 나. 비전자적 개인정보파일 : 파쇄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은행은 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보안프로그램 설치, 시스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관리 등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비인가자 출입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은행은 법 제31조 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담당부서 개인정보 담당부서
(민원처리센터)
소속 정보보호그룹장 정보보호부 금융소비자보호센터
전화번호/FAX 02-2002-3000/
0505-001-6437
02-3701-6246 080-365-5000(내선6)

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118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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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02-3480-2000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1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을 경우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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